취미, 육아/육아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기장 국립수산과학원 과학관 방문 후기

growing-dev 2023. 8. 8. 23:11
반응형

오늘은 부산에서 아이와 함께 방문해서 만족했던 국립수산과학원 과학관을 다녀온 내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장 국립수산과학원 과학관 방문 후기

 

고래와 바다 이야기

 

 

 위치

 

위치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해동용궁사와 가까운 곳, 해안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주차 및 비용

 

주차는 바로 옆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주차요금도 무료였고 관람도 무료였습니다.

 

 

 

 리뷰

 

어부, 우리나라의 바다와 관련된 정보들과 수산물, 바다 생물들에 관련된 각종 전시물들이 있는 박물관 같은 곳이었습니다.

해설 프로그램까지 한다고 하니 시간 맞춰서 오면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각종 프로그램들

 

박물관에 보통 있었던 것 같은 시설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와 함께 남해, 동해, 서해를 나누고 각각 존재하는 바다 생물들을 알아볼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독도 모형은 조금 특이하게 되어 있어서 사진 찍어보았습니다. 아이에게 독도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는데 아직 어려서 그런지 관심이 없긴 했습니다.

독도

 

이렇게 디지털로 된 체험 시설들도 간간히 있었습니다. 배를 운전하는 시설을 가장 좋아했고 오랫동안 점유하고 있었습니다.

배 운전

 

키즈카페에 보통 있었던, 색칠하면 화면에 나오는 시설도 있었습니다. 주로 여자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예쁘게 색칠하고 전송버튼을 누르면 앞 프로젝터 화면에 색칠한 대로 물고기가 나오는 것인데, 역시 아이들은 신기해했습니다.

색칠 놀이

 

실제 여러 물고기들의 모형도 많이 있었습니다. 어른들이 봐도 신기할 정도로 많은 해양 생물들이 있었습니다. 저도 모르거나 헷갈렸던 물고기들을 볼 수 있어서 꽤나 재미있는 부분이었습니다.

해양 생물들

 

이후 거의 끝부분에는 조금 규모가 작게 아쿠아리움이 있었습니다. 피라니아를 포함해서 상어까지 있었고 무료인데도 작게나마 아쿠아리움을 볼 수 있는 것은 꽤 괜찮은 곳 같았습니다.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

 

 

 

 결론

 

오늘은 국립수산과학원 과학관에 방문한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무료여서 기대하지 않았지만 1~2시간 정도 시간 보내기에는 굉장히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날에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이 없을 때 잠깐 방문해 보기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