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육아

[경기도 근교 눈썰매장 추천] 용인 한국민속촌 놀이시설 및 눈썰매장 후기

growing-dev 2024. 1. 2. 15:51
반응형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은 겨울에 눈썰매장을 운영합니다. 오늘은 눈썰매장과 놀이시설을 이용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놀이시설 및 눈썰매장 후기

 

매표소

 

 

 

 위치 및 주차

 

반응형

 

한국민속촌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

 

클릭하세요!

 

민속촌은 평상시에도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이라 주차 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저희는 1월1일에 다녀왔는데 주차 공간이 많이 남아 있었습니다. 다만 주차 요금이 2천원 정도 선불로 발생합니다. 대형 차량은 3천원이긴 합니다만 대부분 소형인 것 같네요. 입장료도 저렴한 편은 아닌데 주차요금이 있어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시간 제한이 없고 오래 놀 것이라면 크게 비싼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용권 가격 및 안내

 

저희는 12월 23일에 개장한 눈썰매장에서 눈썰매를 타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평상 시에는 놀이기구와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이미 유명한 곳이고 기존에 여러번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의 공식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권 가격

 

가격은 매년 조금씩 오르는 것 같네요. 원래 가격은 위에 나와 있는 정도지만 네이버 예약만으로도 대략 2만원 초중반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대부분 2만원 초중반선에서 가능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할인

 

 

기본적인 공연과 행사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눈썰매장을 위주로 이용하느라 이날은 크게 찾아보진 않았지만 오랫동안 여러가지 체험을 하시려면 계획을 잡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안내

 

 

 눈썰매장 이용 후기

 

입구로 들어와서 놀이마을 쪽으로 오다보면 안내지도가 있습니다. 각종 놀이 시설과 먹거리 즐길거리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크지 않아서 천천히 하나씩 둘러 보아도 크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안내지도

 

안쪽으로 쭉 들어오면 눈썰매장으로 가는 안내 표지나 현수막들이 붙어 있습니다. 안내를 따라 가다보면 대부분 기다란 줄이 있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눈썰매장 가는길

 

눈썰매장 입구에도 푸드빌리지가 있어서 추운날 눈썰매를 타기 전이나 후에 따뜻한 차나 식사, 분식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다소 비싸긴 한 것 같은데 요즘 물가나 특수한 위치를 고려하면 나름 먹을만 한 것 같습니다.

푸드 빌리지

 

줄을 서서 티켓을 확인하고 입장하면 보이는 곳입니다. 2개로 나누어져 있고 한 곳은 일반적인 눈썰매를 타는 곳이고 다른 한 곳은 튜브로 타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튜브 타는 곳은 혼자만 탈 수 있고 경사도 있고 조금 위험해서 어린 아이가 혼자 타기에는 위험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그냥 썰매를 타는 곳이 경사도 조금 낮고 아이와 함께 탈 수 있어서 사람이 많습니다.

눈썰매장

 

줄을 서서 바라본 튜브 타는 곳입니다. 경사도가 더 있고 튜브가 속도감이 더 있어서 어른끼리 방문한다면 튜브를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기줄

 

타기 직전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크게 위험하지도 않고 안전 요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신나게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

 

저희는 2번 정도 탑승했고 대기줄이 길긴해도 생각보다 빨리 줄어듭니다. 대략 10분~15분 정도 대기하면 한 번 탈 수 있는 것 같네요.

사실 2~3번 정도 타면 시간도 꽤 되고 추워서 좀 쉬거나 그만타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도 그정도 타고 내려와서 놀이기구를 타러 갔습니다.

 

드롭앤트위스트 미니입니다. 어린 아이들 위주로 타는 곳인데 대기줄이 길지 않아서 금방 탈 수 있습니다.

드롭앤트위스트 미니

 

회전목마도 있구요. 생각보다 컷지만 느려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회전목마

 

나름대로 가장 인기가 많은 바이킹입니다. 하지만 아이와 함께 가서 타진 못했는데요. 바로 옆쪽에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바이킹도 있어서 저희는 미니 바이킹을 이용했습니다. 아이가 얼른 커서 바이킹을 같이 한 번 타보고 싶네요.

바이킹

 

 

 결론

 

오늘은 용인 한국민속촌 눈썰매장과 놀이시설을 이용한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겨울에는 야외에서 놀기가 조금 춥긴하지만 요즘 날씨가 풀리기도 했고 아이들이 눈썰매를 타기 좋은 장소입니다. 규모가 크지 않기도 하고 생각보다 이용권이 비싸긴 하지만 가까운 거리에 한번쯤 방문하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고 작지만 여러가지 놀이시설과 체험거리들이 있고 먹거리들도 있구요. 주변에 나름대로 맛집도 많아서 하루정도 보내기 적절한 곳인 것 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