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육아/육아

[체험 리뷰] 광교 아이와 함께 펀퍼니아트 세차장 체험 후기

growing-dev 2023. 7. 22. 20:53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오랜만에 펀퍼니아트 세차장 체험을 다녀와 보았습니다.

 

지난번 다녀온 후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2023.02.18 - [육아] - [체험 리뷰] 광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펀퍼니아트 감귤기차(흙놀이) 리뷰

 

 

 광교 아이와 함께 펀퍼니아트 세차장 체험 후기

 

펀퍼니아트 세차장

 

 

 

 

 위치

 

위치는 광교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옆 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 

클릭하세요!

 

 

 

 펀퍼니아트 클래스 종류

 

펀퍼니아트는 주기적으로 클래스가 변경되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클래스는 자주 돌아오는 것 같은데요, 아래처럼 6~7월 클래스는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시점에는 세차장과 과수원 콘셉트의 클래스가 진행되고 있었고 저희는 세차장 콘셉트를 신청해서 다녀왔습니다.

클래스

 


옆 과수원 클래스는 아래와 같이 생겼고 모래놀이를 하고, 농부 콘셉트로 하는 것 같았습니다. 

과수원 클래스

 

 

 펀퍼니아트 후기 및 세차장 클래스 후기

 

펀퍼니아트는 지난번에도 다녀와 보았지만, 아래와 같이 바깥쪽에 간단하게 자동차를 탈 수 있는 옥상 놀이터가 있습니다.

옥상 놀이터

 

그리고 2가지 클래스 콘셉트 옆에 간단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방이 있습니다. 미리 오거나 끝난 뒤 잠깐씩 놀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놀이방

 

 

세차장 콘셉트의 클래스는 흔히 어린이집이나 키즈카페에서 볼 수 있는 장난감 자동차를 세차하는 콘셉트입니다. 시작하면 각자 자동차를 정하고 자동차에 물감을 묻히고 세차를 합니다.

세차 클래스

 

 

세차가 끝나면 물로 간단하게 세척을 합니다. 그리고 차례대로 자동세차장처럼 생긴 곳을 지나가면 위에서 물이 내려와서 세척을 도와줍니다. 여기서 물을 맞게 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세차장 클래스를 위해서는 수영복을 착용하거나 가운이 필요합니다. 자체적으로 보유한 가운도 있어서 저희는 수건과 여벌옷만 챙겨가긴 했는데, 상황에 따라 못 빌릴 수도 있으니 챙겨가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차 클래스

 

 

 

사실 세차를 정말 제대로 40분 동안 하기에는 다소 심심하거나 지루하거나 힘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차를 어느 정도하고 끝낸 다음 아래처럼 유리창에 물감을 묻혀서 놀이를 추가적으로 합니다.

가운도 입고, 세척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해주는 것 같은데 괜찮은 아이디어 같아 보였고 아이도 이 시간을 더 재미있어한 것 같습니다.

 

물감놀이

 

 

 

 결론

 

오늘은 집 근처 펀퍼니아트 세차장 클래스를 다녀와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신기해할 수 있게 세차라는 콘셉트와 물놀이, 물감놀이를 즐길 수 있는 괜찮은 콘셉트의 클래스였던 것 같습니다. 다만 가운, 수건, 여벌 옷 등을 준비해야 해서 4~50분 진행하는 놀이를 위해 준비를 해야 해서 조금 번거롭긴 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