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육아

[맛집 리뷰] 동탄역 우정가 고기 구워주는 맛집

growing-dev 2023. 2. 13. 23:09

오늘은 친한 친구 동생이 결혼을 한다고 해서 지인 모임을 가지게 된 동탄역 고기 구워주는 우정가에 빙문 한 후기를 남겨본다. 

 

동탄역 우정가 고기 구워주는 맛집


동탄역 바로 옆에 있는 소고기 및 돼지고기 맛집 우정가를 소개한다. 동탄역 롯데백화점 옆에 위치해 있고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다. 대로변 2층에 있어서 지나가다가도 잘 보이는 위치에 있다. 아래 사진은 동탄역 롯데백화점 사진이다. 평일 저녁이라서 한산한 편이지만 웅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롯데백화점 모습

 

대로변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창가 쪽 자리를 잡아서 탁 트인 전경을 보면서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나름 괜찮았다.

2층에 우정가

 

엘리베이터는 사람도 많고 꽤나 기다려야 해서 2층 밖에 안돼서 계단을 통해서 접근하기 좋았다. 입구에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함께 계단을 나오자마자 우정가를 확인하고 들어 올 수 있어서 접근성이 괜찮았다.

우정가 입구 모습

 

메뉴판

 

세트메뉴 메뉴판

여느 식당과 비슷하게 평일 점심 메뉴가 있었다. 요즘은 점심에도 꽤 괜찮은 메뉴를 먹는다면 만원 이하로 먹기 힘든 것 같다.

점심 메뉴

 

 

우리는 이후 돼지고기 항정살과 가브리살을 추가했는데 역시나 특수부위 답게 쫀득하고 맛있는 식감을 자랑했다. 미처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아주 잘 구워져서 나와서 먹기도 편했고 기름기가 쫙 바쳐서 나와서 그런지 쫄깃쫄깃하게 엄청 맛있게 먹었다. 다음엔 가브리살과 항정살 위주로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메인 고기 메뉴

 

곁들임 메뉴를 특별히 먹진 않았지만 다음에 방문하면 생고기 김치찌개나 된장밥을 시켜보고 싶었다. 소주 안주로 고기를 먹고 나서 고기를 시키기엔 뭔가 부담스럽지만 아쉬울 때 배도 채울 겸 시키기 좋은 안주 겸 식사 곁들임 메뉴라고 생각했다.

추가 메뉴

 


우리는 만남세트(약 4~5인)를 주문했다. 굽는 고기도 고기지만 육회 메뉴가 포함되어 있어서 주문을 하였다.

14만원에 술까지 하면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하지만 여기만의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이점이자 장점은 모두 구워져서 나온다는 점이다.

육사시미

 

목살과 삽겹살이 구워져서 나온다


장점

  • 고기를 구워준다. 아이가 있거나 옷에 고기 냄새가 베이는 게 싫은 사람이라면 매우 장점이 될 수 있다
  • 다양한 반찬과 소스들이 있다. 소금, 생와사비, 쌈장 등 다양한 소스들이 있어서 지루하거나 느끼하지 않게 고기를 맛볼 수 있다.
  • 좋은 위치, 접근성

 

단점

  • 고기를 구워주는 시스템이다 보니 조금만 주문이 밀려도 고기가 늦게 나오는 감이 있다.
  • 가격이 다소 비싼편이다.
  • 고기를 자기 스타일대로 굽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선택권이 없다.

 

 


추천하는 이유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하는 이유는 맛있고 보장된 고기를 깔끔한 서비스를 받으면서 맛볼 수 있는 점이다. 매장도 크고 시설도 깔끔하고 각종 서비스도 좋고 친절한 편이리서 편하게 집중해서 음식을 먹고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다. 또 모두 구워져서 나오는 시스템이라 그런지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즉 아이와 함께 맛있는 고기와 술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보였다.

 

 

반응형